상세 컨텐츠

λ³Έλ¬Έ 제λͺ©

22.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 (Digital Textbook)

1 Day 1 Introduction

by SlideScholar 2024. 3. 8. 23:16

λ³Έλ¬Έ

728x90
λ°˜μ‘ν˜•

1.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μ˜ κ°œλ…

-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 : 슀마트 κΈ°κΈ°λ₯Ό ν™œμš©ν•˜μ—¬ 맀체λ₯Ό ν™œμš©ν•œ ꡐ윑자료λ₯Ό μ œκ³΅ν•˜λŠ” ν˜μ‹ μ μΈ ν•™μŠ΅ ꡐ재
- λ‹€μ–‘ν•œ ν•™μŠ΅ μžλ£Œμ™€ λ©€ν‹°λ―Έλ””μ–΄ κΈ°λŠ₯을 ν¬ν•¨ν•˜λ©° κ°œλ³„ν™”λœ ν•™μŠ΅μ„ κ°€λŠ₯ν•˜κ²Œ 함
-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μ˜ μ •μ˜λŠ” μ„œμ±…ν˜• κ΅κ³Όμ„œμ˜ μ „μžν™”, λ©€ν‹°λ―Έλ””μ–΄ ν™œμš©, μ—΄λ¦° ν•™μŠ΅ν™˜κ²½ 제곡 λ“±μœΌλ‘œ 정리될 수 있으며, μ΅œμ‹  기술 ν˜μ‹ μ„ 톡해 슀마트 기기와 κ°€μƒν˜„μ‹€ 기술, 인곡지λŠ₯ 등을 ν™œμš©ν•  수 μžˆλŠ” κΈ°λŠ₯을 κ°•μ‘°ν•˜κ³  있음

 

2.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μ˜ νŠΉμ§•

- 슀마트 기기의 보급과 ν•¨κ»˜ μƒν˜Έμž‘μš©κ³Ό μ†Œν†΅μ„ κ°•μ‘°ν•˜λŠ” λ°©ν–₯으둜 λ°œμ „ν•˜κ³  있음
- λ©€ν‹°λ―Έλ””μ–΄ μš”μ†Œ, μΈν„°λž™ν‹°λΈŒ ν€΄μ¦ˆ, ν† λ‘  포럼 등을 톡해 적극적이고 μƒν˜Έμž‘μš©μ μΈ ν•™μŠ΅ κ²½ν—˜μ„ μ œκ³΅ν•¨
- 학생, ꡐ사, ν•™μŠ΅ 자료 κ°„μ˜ ν–₯μƒλœ μ†Œν†΅μ„ μ΄‰μ§„ν•˜κ³  λ§žμΆ€ν˜• 지도와 적극적인 ν•™μŠ΅μ— 기여함
- ν•™μƒλ“€μ—κ²Œ μ €λΉ„μš©μœΌλ‘œ 온라인 μžμ›μ— μ ‘κ·Όν•˜κ³  ν•™μŠ΅κ³Ό λ…μ„œ κ²½ν—˜μ„ ν–₯μƒμ‹œν‚¬ 수 μžˆλŠ” κΈ°λŠ₯을 μ œκ³΅ν•¨
- 세계 κ°κ΅­μ—μ„œ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μ˜ 확산에 λŒ€ν•œ κΈ°λŒ€κ°€ 있으며, κ΅­λ‚΄μ—μ„œλ„ AI κΈ°μˆ μ„ μ μš©ν•œ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λ₯Ό λ„μž…ν•˜κ³  있음

1 단계 μ„œμ±…ν˜• κ΅κ³Όμ„œμ˜ μ „μžν™”
2 단계 ꡐ윑자료의 μ „μžν™” + λ©€ν‹°λ―Έλ””μ–΄μ˜ ν™œμš©
3 단계 ν•™μŠ΅μžμ› μ „μžν™” 및 λ©€ν‹°λ―Έλ””μ–΄ ν™œμš© + μ‹œκ³΅κ°„ μ œμ•½μ„ κ·Ήλ³΅ν•œ μ—΄λ¦° ν•™μŠ΅ ν™˜κ²½

 

3.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μ˜ κΈ°λŒ€ 효과

 1)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ν•™μŠ΅μ—­λŸ‰ ν–₯상에 긍정적인 영ν–₯을 쀄 수 μžˆλ‹€.
   -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λŠ” ν•™μŠ΅ 기간에 따라 학업성취도 차이가 λ‚˜νƒ€λ‚  수 μžˆλ‹€.
 2)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μ˜ ν™œμš©μ€ μˆ˜μ—… ν™œμš© λ°©μ‹μ˜ λ³€ν™”λ₯Ό κ°€μ Έμ˜€κ³ , 학ꡐ λΆ„μœ„κΈ°μ™€ κ΅μˆ˜ν•™μŠ΅ ν™œλ™ λΆ„μœ„κΈ°λ₯Ό ν–₯μƒμ‹œν‚¬ 수 μžˆλ‹€.
   -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λ₯Ό 톡해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ν˜‘λ ₯ ν™œλ™κ³Ό μƒν˜Έμž‘μš©μ΄ 증가할 수 μžˆλ‹€.
 3)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μ˜ ν™œμš©μ— λŒ€ν•œ ꡐ사와 ν•™λΆ€λͺ¨,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인식이 κΈμ •μ μœΌλ‘œ λ‚˜νƒ€λ‚œλ‹€.
   -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λ₯Ό ν™œμš©ν•œ μˆ˜μ—…μ€ ν•™μƒλ“€μ˜ 창의λ ₯, λ¬Έμ œν•΄κ²°λ ₯, ν•™μ—…μ„±μ·¨, μžκΈ°μ£Όλ„μ  ν•™μŠ΅ 등에 도움이 될 수 μžˆλ‹€.

 

4. λ””μ§€ν„Έκ΅κ³Όμ„œμ˜ νš¨κ³Όμ„±

μ˜μ—­ ν•­λͺ© μΈ‘μ • λ‚΄μš©
ν•™μŠ΅ μ—­λŸ‰ ν–₯상도 인지적 μ˜μ—­ λ¬Έμ œν•΄κ²° λŠ₯λ ₯
μžκΈ°μ£Όλ„μ  ν•™μŠ΅λŠ₯λ ₯
창의λ ₯, ν˜μ‹ λŠ₯λ ₯
λΉ„νŒμ  사고λ ₯
μ •λ³΄ν™œμš© λŠ₯λ ₯
μ‚¬νšŒμ  μ˜μ—­ μ˜μ‚¬μ†Œν†΅ λŠ₯λ ₯
ν˜‘μ—… λŠ₯λ ₯
μ •μ˜μ  μ˜μ—­ ν•™μŠ΅λ™κΈ°
μˆ˜μ—…νƒœλ„
ν•™μŠ΅ μžμ‹ κ°
μˆ˜μ—… ν™œμš© 방식 μˆ˜μ—… λΆ„μœ„κΈ° λ³€ν™” κ΅κ³Όμ„œ λ‚΄μš©μ„ μ—°κ²°ν•΄ λ‹€μ–‘ν•œ λ‚΄μš©μ„ 배움
μˆ˜μ—… μ‹œκ°„ μ§ˆλ¬Έμ΄λ‚˜ λ°œν‘œ μ „ 생각해 λ³Ό 수 μžˆλŠ” μ‹œκ°„μ΄ μΆ©λΆ„νžˆ 있음
학생듀이 μ§ˆλ¬Έμ— λŒ€λ‹΅ν•˜λ©΄ κ΅μ‚¬λŠ” μ™œ κ·Έλ ‡κ²Œ μƒκ°ν–ˆλŠ”μ§€ λ¬Όμ–΄λ΄„
κ΅μ‚¬λŠ” 깊게 생각해야 ν•˜λŠ” 과제λ₯Ό λ‚΄ 쀌
κ΅μ‚¬λŠ” μˆ˜μ—…μ‹œκ°„μ— 자유둜운 μ˜κ²¬μ„ μ œμ‹œν•˜λ„λ‘ 함
κ΅μ‚¬λŠ” 닡을 μ°Ύμ•„κ°€λŠ” 풀이 과정을 μ€‘μš”ν•˜κ²Œ 생각함
μΉœκ΅¬λ“€μ€ λ‹€λ₯Έ 친ꡬ의 μ£Όμž₯에 λŒ€ν•΄ κΆκΈˆν•œ 점을 자유둭게 λ¬Όμ–΄λ΄„
μΉœκ΅¬λ“€λΌλ¦¬ μˆ˜μ—…μ‹œκ°„μ— μƒˆλ‘œμš΄ μƒκ°μ΄λ‚˜ 방법을 자유둭게 이야기함
μˆ˜μ—… μ‹œκ°„μ— μΉœκ΅¬λ“€κ³Ό ν† λ‘ ν•˜κ³  μ§„μ§€ν•œ λŒ€ν™”λ₯Ό λ‚˜λˆ„λŠ” μ‹œκ°„μ„ 많이 가짐
인식 및 λ§Œμ‘±λ„ νš¨κ³Όμ— λŒ€ν•œ 인식 κ΅μ‚¬μ™€μ˜ μƒν˜Έμž‘μš© 증가
μΉœκ΅¬λ“€κ³Όμ˜ μ˜μ‚¬μ†Œν†΅ ν™œμ„±ν™”
ν˜‘λ ₯ μ¦λŒ€
성적 및 ν•™μ—…λŠ₯λ ₯ ν–₯상

 

728x90
λ°˜μ‘ν˜•

κ΄€λ ¨κΈ€ 더보기